생활정보 관련

가글 사용법 : 올바른 가글법 : 양치후 가글은 치아착색

재벌일세 2023. 7. 1.

 

간단히 입냄새 제거를 한다면 십중팔구 구강청결제로 하는 '가글'을 떠올립니다. 양치질을 하기엔 상황이 여의치 못할 때 간단하게 구강청결제를 사용한 가글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가글


1. 가글 성분

가글 유효 성분

가글의 유효성분은 플루오르나트륨(불소), 치약에도 들어있는 세틸피리디늄염화수화물(계면활성제)입니다. 이 성분은 섬유유연제 또는 허어컨디셔너 등에도 쓰이는 암모늄 성분입니다. 4급 암모늄 이 성분은 살균력이 강력하여 살균제, 보존제 등으로 쓰입니다.

보존제 및 기타 첨가제

소르빈산칼륨이 보존제로 사용되며, 청량감을 주는 에탄올, 보습감을 주는 글리세린, 단맛을 내는 사카린나트륨, PH농도를 맞추는 사트리산(구연산) 등이 들어 있고, 이는 제품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구강청결제

 

2. 가글 효과

세틸피리디늄염화수화물 성분은 충치균을 살균시켜 주기 때문에 당연히 충치예방에 효과가 있고, 입냄새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불소 또한 충치 예방이 되며, 간단한 가글의 입부심으로 입속에 청량감을 줍니다.

 

가글

 

3. 가글 올바른 가글법 : 양치 후 가글 위험성

가글 후 물 헹굼

가글을 한 후 물로 입을 헹구어 내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꼭 헹궈낼 필요는 없습니다. 가글을 한 후에 바로 물로 헹궈내면 가글성분이 거의 물로 씻겨나가 효과가 없어지게 됩니다.

 

물로 헹구기

 

가글 후 음식 섭취 금지

가글을 한 후에 약 30분~1시간 정도 음식물을 먹지 않는 게 좋습니다. 특히나 착색이 될 수 있는 음료수는 치아의 변색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음식 먹기

 

양치 후 바로 가글 금지

양치 후 바로 가글을 하면, 치약에 들어있는 계면활성제와 구강청결제 속의 염화물이 만나, 치아의 착색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양치 후 최소 30분 후에 가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치

 

4. 결론 및 요약

가글은 간편히 구강청결을 유지할 수 있는 좋은 수단입니다. 하지만 가글을 양치질보다 우선순위에 두어서는 안 됩니다. 구강청결은 항상 양치가 우선임을 잊지 마세요.

 

 

임대차 계약 갱신청구권 행사 시 임대차 해지와 부동산 중개보수(수수료) - 부자남 블로그

주택임대차보호법에 따른 임대차 계약 갱신청구권 행사 시 임대차 해지와 보증금 반환의무, 부동산 중개보수의 지급에 대해서 몇가지 살펴 보겠습니다.

est.rearinfo.com

 

남자 여자 카톡 읽씹 안읽씹 대처법, 심리 속마음 들여다보기

1. 카톡 읽씹 안읽씹 나한테 왜 이러지? 카카오톡, 일명 카톡은 이미 오래전에 우리 생활 속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언제나 친숙한 "카톡"이라는 핸드폰 소리가 나면, 누가 카톡 왔나 보다 할 정도

moowall.co.kr

 

제로 음료 인공감미료 '아스파탐' WHO 발암 물질 포함 예정

제로 음료 인공감미료는? 인공감미료는 다양한 식품에 사용되는 식품 첨가물로, 일명 '제로 콜라', '제로 사이다'의 이름이 붙여진 콜라나 사이다 등에 단맛을 내는 첨가물입니다. 이 인공감미료

moowall.co.kr

 

남자 갱년기 증상 극복법ㅣ남성 갱년기 장애

1. 남성 갱년기 란? 나이가 들면서 무기력증과 같은 현상이 자주 나타나고, 병원 진료를 받아 보아도 딱히 어디 이상한 데가 없는데 왜 그러는 걸까요? 이런 사람은 남성 갱년기 장애(LOH증후군),

moowall.co.kr

 

여름 장마철 습기 제거 방법 : 집안 습기 잡는 방법

이번주말부터 장마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장마철이면 높은 습도로 불쾌지수도 올라가고 새로 빨아둔 옷들도 눅눅하게 돼서 곤란할 때가 많습니다. 요즘은 제습기 등으로 간편하게 집안 습기를

moowall.co.kr

 

구멍난 고무장갑 재활용 : 구멍난 고무장갑 고치는 방법

손이 거칠 지거나 손의 주부습진 등으로부터 지켜주는 고무장갑, 고무장갑은 대부분의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필수 주방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세탁이나 청소 시에도 자주 이용하는 고무장갑

moowall.co.kr

 

댓글